방방곳곳

수요미식회 방송된 육통령- 명동 오겹살 맛있는 곳

그저 그 하루 2023. 1. 23. 13: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에서 놀러 온 사촌동생과 함께 갔던 명동 육통령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명동 맛집을 검색해보니까 육통령이 상단에 뜨더라고요

보통은 맛집 상단에 떠도 잘 믿지 않고 좀 더 찾아보는데

수요미식회 방영이 됐었다고 하니까 괜히 이미지가 좋아 보였습니다.

 

동생도 고기를 좋아하고 맛있는 곳에서 먹고싶다고 했기 때문에 위치를 찾아보고

명동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육통령으로 향했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명동8나길 37-2

 

명동 육통령은 명동역 5번인아 6번 출구에서 나와서 간다면 쉽게 찾아갈 수 있을거에요

은성양곱창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지 식사하는 동안 은성양곱창을  찾아서 왔던 손님분들이 꽤 있었어요

은성양곱창 즉, 곱창메뉴는 저녁부터 드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기본적인 상차림

명이나물과 파채, 샐러드 그리고 깻잎절임

간장부터 와사비까지 고기와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은 고루고루 줘서 뭐에 쌈 싸먹으면 맛있을지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가격: 광개토 흑돼지 오겹살 16000원 (150g)

아무래도 흑돼지이고 인기부위인 오겹살이다보니 가격대비 양이 많지는 않았어요

보통의 고깃집에서 1인분을 200g으로 선정하는데 150g이니까..

배고플 것 같아서 김치찌개도 하나 더 시켰습니다!

고기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고 다 익으면 구석에 있는 작은 그릇에 담아서 따듯함은 유지하면서

타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습니다.

육통령의 고기는 15일간 저온숙성을 거치고 나서 상에 올라온다고 하는데

과연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지 궁금하기도 했고 밑에 있는 숯은

대나무 숯을 이용했다고 하더라고요

일반 숯이 아닌 대나무 숯으로 구운 고기 맛은 어떨지 고기를 굽는동안 기대 됐습니다.

김치찌개 : 7000원

김치찌개가 쏠쏠하게 맛있었습니다.

공기밥과 같이 먹으니까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김치찌개가 그렇게 맵지도 않아서

저같은 맵찔이들도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그런 김치찌개 였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정식메뉴로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육통령의 고기는 직영농장에서 가져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관리를 엄청 잘한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게 고기의 맛에 차이를 갖고 온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맛있었습니다.

명동 근처에 가시게 되었는데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돈을 조금 내더라도 질 좋고 맛있는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명동 육통령에서 식사하는거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