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읽은 책

김초엽- 순례자들은 왜 돌아오지 않는가[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中]

그저 그 하루 2020. 4. 11. 21:34
반응형

김초엽 작가의 단편 소설집 중의 첫번째 소설, 순례자들은 왜 돌아오지 않는가

김초엽 작가는 이과적인 지식을 많이 가진 작가여서 그런지, SF 소설을 재밌게 쓰시는 것 같다.

 

순례자들은 왜 돌아오지 않는가의 내용은 대략 이렇다

지구와 떨어진 곳에서 사는 사람들이 성인식으로 지구로 가는데 너무나도 터무니 없는 수만이 돌아오고, 아무도 그 이유를 궁금해 하지 않지만, 주인공은 그 이유를 궁금해 해서 본인들의 뿌리를 찾고, 과연 지구에서는 무슨일이 있었는지 찾아내고, 그 진실을 확인하고자 지구로 가는 것이다.

 

스포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구는 유전자 조작아기가 유행했다. 하지만 정작 그 기술을 만든 사람은 얼굴에 큰 콤플랙스가 있었고, 그런 콤플렉스가 있어도 무시당하지 않고, 분리주의 없고, 평등한 세상을 꿈꿨다.

그래서 자신의 유전자를 물려준 아이들부터, 지구와는 동떨어진 곳에서 자라게 하며,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었고, 그 진실을 성인이 되면 보도록 했다. 부를 가진 자만이 갖는 그런 성공을.. 그 곳에 간 순례자들은 사랑을 만나기도 하고, 분리주의를 없애기 위해 남는 것이었다.

 

실제로 클론, 유전자 복제 등 사람의 생명공학 기술은 점점 발전하고 있고, 이는 곧 부자들의 기술 독차지가 될 것이란 디스토피아적 예견들은 전부터 나왔었다. 이런 분리주의가 나타나지 않기를 바라며.. 

반응형